㈜하이럭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하이럭스 (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하이럭스 앱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정의되지 않은 용어에 대한 해석은 관계 법령 및 지침, 본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상관례 등에 의합니다.

  1. “하이럭스”라 함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의미합니다.
  2.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PC 및 모바일 환경에서 제공하는 하이럭스 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4. “상품”이라 함은 하이럭스 “서비스”에 등록된 재화 또는 용역을 말합니다.
  5. “구매자” 또는 “구매회원”이라 함은 “상품”을 구매하거나 또는 구매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6. “판매자”라 “판매회원”함은 “서비스”에 “상품”을 등록하여 판매하거나 또는 제공할 의사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7. “제휴 사업자”라 함은 “하이럭스”에서 제공하는 통신판매중개를 이용하여 “구매자” 또는 “구매회원”과 “상품”을 거래하고자 “회사”와 별도로 계약을 체결한 사업자를 말합니다.
  8. “회원정보”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등록한 정보를 말합니다.
  9. “게시글”이라 함은 “서비스”상에 게시한 문자, 음성, 음향, 화상,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댓글 포함), 사진(이미지),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 일체를 의미합니다.
  10. “서비스수수료”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수수료입니다. “상품”의 판매/구매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시스템 이용료입니다.

제 3조 (약관의 명시, 효력 및 변경)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약관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전자상거래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정보통신망법),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콘텐츠산업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개정내용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며 하이럭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내용으로 본 약관이 개정되는 경우 개정 약관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애플리케이션 화면에 공지하거나 기타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회원에게 통지한 후 개정약관 고지일로부터 개정 약관 시행일 이후 7일이 지나는 날까지 회원이 거부 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할 경우,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서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소비자기본법,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본 약관의 규정을 들어 관련 법령 위반에 대한 면책을 주장 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은 본 약관 및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공지하는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고, 본 약관 및 공지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제 4조 (이용계약의 체결)

  1.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후, 회원가입 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여 체결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해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만,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회원에 해당 사유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 가입신청자가 본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 허위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 -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 - 14세 미만 아동이 회원가입시 법정대리인 (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않은 경우
    • - 기타 본 약관, 이용정책 또는 관련 법령에서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신청절차상 “회사”가 가입완료를 확인,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사이트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그 변경사항을 사이트에 알리거나 변경 등록하여야 합니다.
  5. 제4항에 따른 변경사항을 사이트에 알리지 않거나 변경 등록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5조 (서비스의 내용)

  1. "상품”의 중개 서비스 “회원”과 “제휴사업자” 간에 “상품”에 대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회사”가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상품”에 대한 중개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2. “상품”의 판매 서비스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 “회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3. 기타 정보 서비스 “상품”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에게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정보서비스, 커뮤니티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6조 (서비스 제외 대상 물품)

다음 물품의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해당 물품을 발송자에게 반송할 수 있으며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회원”의 소재가 불명확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사전 통보 없이 당해 물품을 발송인에게 발송하고 사후적으로 “회원”에게 통보할 수 있으며, 반송에 소요되는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1. 동물, 금(괴), 은(괴), 화폐, 의약품, 무기류, 인체의 일부, 포르노그래피, 정밀금속, 석재류, 냉장보관물품, 냉동 또는 냉장을 요하는 물품, 폭발물 및 가연성 위험물 등
  2. 수입, 수출 불가 항공운송 불가 품목
  3. 송장 부실기재, 포장불량 등으로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적절하지 않다고 “회사”가 판단한 경우
  4.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하여 수출입이 제한되는 물품을 대상으로 한 경우
  5. 헌법질서를 문란하게 하거나 공공의 안녕질서 또는 풍속을 해치는 서적, 간행물, 도화, 영화, 음반, 비디오물, 조각물 기타 이에 준 하는 물품
  6. 정부의 기밀을 누설하거나 첩보활동에 사용되는 물품
  7. 화폐, 채권 기타 유가증권의 위조품, 변조품 또는 모조품

제 7조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1.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제한, 변경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사전 공지하거나, 긴급한 경우로써 사전 공지가 어려운 경우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 등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사”는 무료 수수료, 배송비 면제 등 프로모션 이벤트의 일부 또는 전부를 해당 프로모션 예산 조기 소진 시 또는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이메일)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이메일)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을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제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하이럭스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및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및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이럭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타인을 비방하는 게시 행위 (이러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8. 기타 불법 및 부당한 행위

제 10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회사”에 등록한 번호, 이메일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의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제 11조 (이용제한 등)

  1.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 해지(재가입 제한 및 조치 포함) 등 이용제한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의무 위반 행위나 “서비스” 운영 방해 행위에 대하여 사안의 중대성이나 긴급성 등을 토대로 “서비스”에 미치는 영향이 클 경우 곧바로 일시 정지나 영구이용정지, 이용계약해지(재가입 제한 및 조치 포함)을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를 포함합니다.
  3. 본 조항에 따른 이용제한 등의 사유는 아래의 사항을 포함하나 이에 한하지 아니하며, 구체적인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본 약관 또는 운영 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이용약관이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 - 부정거래 (시세조작 행위, 자전거래 등) 시도
    • - 이용정지 중인 계정을 소유한 “회원”과 동일인임이 확인되는 활성계정
    • - 2회 이상 가품 판정
    • - 제휴 사업자가 아닌 “회원”이 “회사”,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정부 기관 등 포함)에게 자신이 사업자 또는 통신판매업자임을 전제로 한 요구를 하는 경우
  4.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 12조 (회원 제한, 탈퇴 및 계약 해지 등)

  1.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관리 메뉴 등을 통해 탈퇴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며 별도의 고지는 드리지 않습니다. 다만, 아래와 같은 경우 탈퇴(해지)처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회원”에게 부과된 서비스 수수료나 부과된 페널티 금액의 미납이 있는 경우
    • - “회사”와 “회원” 사이에 분쟁 중인 경우 또는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은 경우 (이 경우에는 해당 사유가 완전히 해소될 때까지 탈퇴(해지)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 상품 거래 중이거나 상품 거래 후 미 정산 금액이 있는 경우
  2. 다음의 사유의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할 수 있습니다.
    • - 가입신청 내역에 허위내용이 발견된 경우
    • - 서비스요금 미납 등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한 내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 - 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 “회원”이 제출한 주소 또는 연락처의 변경통지를 하지 않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소재불명 되어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 연락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 -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3. 다음의 사유의 해당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 “회사”가 제2항에 의해 회원자격을 제한 또는 정지한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않는 경우
    • - “회원”이 위법, 불법, 부정한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사용했다고 “회사”가 객관적 자료에 의거하여 합리적으로 판단한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5.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제 13조 (게시물의 저작권)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또한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원”은 “하이럭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식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송신, 복제,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회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회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저작권, 상표권 등 지식재산권, 개인정보 등 제3자의 권리를 침해하여서는 아니 되며, 저작권, 개인정보 보호 관련 규정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기 위해 충분한 주의를 기울여야만 합니다.

제 14조 (권리의 귀속)

  1.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한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에 대한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사”가 “서비스”를 제공함에 사용되는 보안 기술이나 소프트웨어에 대해 “회원”은 회피 또는 변경하려 시도를 해서는 안 되며, “서비스” 및 이에 필요한 기술 또는 소프트웨어를 부정 사용 및 타인이 그렇게 하는 것을 조장하는 행위 등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만약 “회원”이 그와 같은 행위를 하는 경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제 15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 및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보호정책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16조 (대리 행위 및 보증의 부인)

  1.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판매자”와 “구매자”간 거래에 있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판매자” 또는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2. “회사”는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거래의 당사자가 아닌 중개자로서 “회원”과 “제휴 사업자” 간의 거래에 대해서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거래와 관련하여 “제휴 사업자” 또는 “회원”을 대리하지 아니합니다. “회원”과 “제휴 사업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제휴 사업자”가 제공한 정보에 대해서는 “제휴 사업자”가 통신 판매업자 로서의 책임을 부담하고, 해당 “회원”과 “제휴 사업자”가 당사자로서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전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회사”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판매자”가 상품의 정보를 고의적으로 속일 경우에는 모든 책임은 “판매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검수센터의 과실로 인한 검수 실책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본 약관에 따른 책임을 부담합니다.
  4. “판매자” 및 “제휴 사업자”는 상품의 판매와 관련되어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부정경쟁방지 및 영업비밀보호에 관한 법률, 저작권법, 관세법 등에서 정한 내용에 위반되지 않도록 판매에 필요한 절차를 본인의 책임으로 이행하여야 하며, “회사”는 “판매자” 및 “제휴사업자”의 상품 판매로 인한 법령 위반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7조 (개인정보 보호 의무)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계약 체결 과정에서 가입신청자의 이메일 주소 등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이 적용됩니다.
  3. “회사”는 회원가입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및 이용하는 때에는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5.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 제공 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이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6. “회사”가 제4항과 5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개인정보 보호법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8.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9.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10.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11. 기타 본 조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회사”가 마련한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 18조 (청약의 철회 및 제한)

  1. “회원”과 “제휴 사업자” 간 이뤄진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매매 또는 “회사”가 “판매자” 지위에 있어 “구매자”와 거래하는 경우에 한하여서는 원칙적으로 전자상거래법 제17조에서 정한 청약철회권이 인정될 수 있으며, 구체적인 내용은 개별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판매 페이지에 고지한 내용과 전자상거래법 관련 규정에 따릅니다.
  2. 아래 각호의 사유를 포함하여 관련 법령 등에 따라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경우에는 “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의 판매 상품이라 하더라도 계약 취소 및 환불 청구가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 판매 상품 구매 시 이점에 대하여 반드시 유의하여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 판매 상품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함)
    •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 판매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 판매 상품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 “회사”가 “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 판매 상품 등의 청약 철회 등의 제한에 관해 사전 고지한 경우
    • -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 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게시된 경우 (다만,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하여는 제외)
    • -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 판매 상품 등 그에 대하여 청약철회 등을 인정할 경우 “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 등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회원”의 (전자문서 및 기타 포함) 동의를 받은 경우
    • -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인정되는 청약철회권 제한 사유가 존재하는 경우
  3. “회원”은 제2항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및 “상품”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와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및 “상품” 등을 공급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9조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한 거래 취소 및 반품 등)

  1. “회원”은 구매한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단계 이후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한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대기, 배송요청 (출고 전) 상태에서는 취소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3영업일 내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3. 배송준비 상태에서 취소 신청한 때에 이미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이 발송된 경우에는 발송된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왕복 배송비를 해당 회원이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취소가 아닌 반품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4.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당사자에게 귀속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단순 변심 또는 착오로 인한 주문 등의 경우는 “회원”이 부담,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하자 등이 있는 경우에는 제휴 사업자가 이를 부담합니다.
  5. “회원”이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반품 신청 시 반품송장번호 미 기재 또는 허위 및 오기재 하거나 반품 사유에 관하여 “회사” 또는 제휴 사업자에게 정확히 통보하지 않는 경우 또는 반품에 필요한 비용이 정상적으로 결제되지 않은 경우에는 반품 및 환불처리가 부득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6. 제1항부터 제5항의 내용은 “회사”가 “판매자” 지위에서 거래 취소 및 반품 등의 상황이 발생하는 경우 동일하게 적용합니다.

제 20조 (교환, 환불, 반품 등)

  1. “회사”가 “회원”이 구매신청한 재화가 품절되는 등의 상황으로 “상품”을 인도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주말 및 공휴일 제외)에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하여 “회사”와 해외공급업체 사이에 매매계약이 체결되어 해당 재화가 “회사”의 수령 장소로 발송된 이후 회원이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해외 현지 운송료 및 반송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또한 국내업체 사이에 매매 계약이 체결되어 해당 재화가 입고 처리되는 경우에도 운송료 및 반송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3.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하여 “회사”가 “회원”의 국내 수령 장소로 발송한 이후 “회원”이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해당 재화 등의 수입 시 발생한 해외 현지 운송료, 해외 세금, 수령 장소 이용료, 선적비용, 항공 운송료, 통관 업무 위탁 수수료, 관/부과세 등 해당 재화 등을 수입하게 위해 들어간 비용과 “회사”의 국내 주소지로 해당 재화를 반송하는 운송료는 “회원”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하여 “회사”가 한국에 재고를 보유하여 상품 출고한 이후, “회원”이 청약철회 등을 한 경우, 반송 비용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5. “회사”는 제18조 및 제19조에 따라 재화 등을 반품 받은 경우, 수령일 기준 3영업일 이내(주말 및 공휴일 제외)에 “회원”으로부터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다만, 환급액에서 “회원”이 부담해야 하는 반송 비용 등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6. 환불 및 환급은 구매 시 결제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이루어지는 것이 원칙이며, “회원”은 “회사” 또는 “제휴 사업자”에 구매 시 결제 수단과 다른 수단으로 환불 및 환급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7. “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의 판매 상품이 한정 소량 생산되는 품목이거나 재생산이나 수리가 어려운 물품인 경우 교환이나 A/S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경우에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근거해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이 반품, 환불이 제한되는 것은 아닙니다.
  8. “회사”는 이미 “상품” 등이 일부 사용 또는 일부 소비된 경우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회원”이 얻은 이익 또는 그 “상품” 등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으로서 아래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상품” 등의 사용으로 인하여 소모성 부품의 재판매가 곤란하거나 재판매가격이 현저히 하락하는 경우에는 당해 소모성 부품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 - 다수의 동일한 가분물로 구성된 상품 등의 경우에는 “회원”의 일부 소비로 인하여 소비된 부분의 공급에 소요된 비용

제 21조 (이상 상품에 대한 환불)

  1. 구입한 “상품”이 검수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는 이상 상품인 경우(즉, “상품”이 정품이 아닌 경우) “회사”의 환불 정책에 따라, “회원”의 “상품” 수령일로부터 3일 이내(주말 및 공휴일 제외)에 환불이 가능합니다. 본 규정에 따른 환불은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및 배송에 대한 책임이며, “상품”의 중개에 따른 책임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2. “이상 상품”에 관한 정의: ““회사”에서 거래되는 상품은 중고 및 새 상품이며 개별 브랜드의 제조 특성에 따른 퀄리티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에 미달함에도 불구하고 검수 합격되어 출고된 경우 이상 상품으로 분류될 수 있습니다. 다만, 출고 이후 발생한 불량 등의 경우에는 이상 상품에 해당하지 않고,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 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기준은 상품의 원제조업체가 제공하는 제품별 보증 기준과 동일하지 아니하며, “회사”는 원제조업체의 보증 기준 등 “회사”의 검수 기준이 아닌 기준에 따른 보증 및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4. 이상 상품에 해당하는 것으로 의심될 경우, 문제가 되는 부분에 대해서는 “회사” 고객센터 070-4888-3498 또는 “서비스” 내 채팅상담 또는 문의하기를 통해 연락할 수 있습니다.
  5. 환불 시 반품 상품을 확인한 후 3영업일 이내(주말 및 공휴일 제외)에 결제 금액을 환불합니다. 신용카드로 결제한 경우에는 신용카드 승인을 취소하여 결제 대금이 청구되지 않게 합니다. (단, 신용카드 결제일에 맞춰 대금이 청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익월 신용카드 대금청구 시 카드사에서 환급 처리됩니다.)

제 22조 (주문발생 및 계약의 성립, 대금결제 등)

  1.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않고 구매, 판매 등을 하는 것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상품”의 원활한 거래를 위하여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등), 블로그, 커뮤니티 사이트 등 다양한 홍보 채널에 상품을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제휴 사업자”는 상품의 노출을 원치 않는 경우 “회사”에 홍보 채널에서의 노출 제외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3.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제휴 사업자”가 제시한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구매 신청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제휴 사업자”로부터 위탁 받은 “회사”가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다만, “회원”의 신용도 조작, 상품 가격 교란 행위 방지 등을 위해 부득이 카드 결제 등 일정한 결제 방법만을 허용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거래체결 또는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에 대한 청약의 의사 표시에 앞서 사전에 카드정보를 등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 또는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구매자” 또는 “회원”이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 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이러한 확인은 “회원”이 결제에 사용한 결제수단이 진정한 사용권한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회사”가 보증한다는 내용은 아닙니다.
  6. 상품의 매매대금이 정상적으로 결제되지 않을 경우 “회사”는 당해 주문을 “회원”의 동의 없이 취소할 수 있습니다.
  7. 체크카드 잔액부족, 유효기간이 지난 카드가 등록되어 상품 구매가 불발된 경우, 타인의 결제로 인한 상품 구매 실패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은 상품의 대금 결제와 관련하여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9. “회원”은 구매한 상품 등의 배송이 완료되었을 때로부터 일정한 기간 내에 회사에 대하여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제휴 사업자” 또는 “회사” 상품에 한함)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제14항의 구매 확정 기간 내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회원의 의사표시가 없는 경우, 해당 거래에 대하여 “회원”의 구매확정 의사표시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여 자동 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자동 구매확정 기간: 배송 완료일 기준 7일)

제 23조 (거래체결 완료 상품처리)

  1. 주문 처리에는 “구매자”의 신용카드 승인, 당사의 상품 포장에 걸리는 시간이 소요됩니다. 주문 처리 이후에는 “회사”에서 귀하의 배송지로 상품이 배달됩니다.
  2. 제공된 주문 처리시간에 맞추어 출고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함에도 불구하고, 상품의 공급 가능 일정은 상품 포장 소요시간, 배송업체의 내부 상황, 기상악화로 인한 천재지변 등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회원” 또는 구매자의 주문 관련 문의는 “회사”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채팅상담 및 1:1문의하기를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검수 거래)

  1. “하이럭스”에서는 “회사”의 정품 검수 후 정품 확인이 된 상품에 한해서만 거래할 수 있습니다. 검수 시 정품 파악이 어려운 상품의 경우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에게 상품을 반송합니다. 따라서 판매하고자 하는 “회원”은 상품 출고 시 또는 자사로 상품 출고 후 마이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회수 받을 기본 배송지를 설정해야 합니다.
  2. “회사”의 검수 서비스는 판매자가 판매하려는 상품의 정품 여부만을 검수하는 것이며, 상품의 손상 등 하자 유무는 “회사”가 제공하는 검수 서비스 범위에 속해 있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3. 정품 검수 수수료는 상품, 감정 난이도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최소 30,000~ 최대 100,000원)
  4. 위탁판매 첫 거래시엔 해당 검수 비용이 당사 부담 무료로 진행되며, 이 후 거래시에는 판매자가 부담합니다.
  5. “판매자”가 고의적 또는 지속적인 이상상품 또는 상표법 위반의 가품을 판매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페널티 부과와 별도로 “회사”의 서비스 이용이 일시 또는 영구적으로 제한될 수 있으며 “회사”가 입은 손해 (상품 감정비용, 물류보관, 상품 관리 등)에 대해 판매자에게 페널티 비용이 청구됩니다.
  6. 위 조항의 의해 판매 이슈 시, 판매자는 해당 상품을 “회사”로부터 반환 받기위해 소요되는 배송비를 지급하여야 하며 운영정책에 따라 서비스 이용제한 등 제재 조치가 될 수 있습니다.
  7. 가품 판매는 상표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민사상 손해배상 책임은 물론, 형사 책임, 몰수 처분 등 각종 제재 처분을 받을 수 있는 명백하고 중대한 위법행위입니다. “회사”는 지속적인 가품 판매 시도 적발 시, 제반 사정을 고려하여 가품 판매자를 상표법 등 관계 법령 위반 혐의로 수사기관, 특허청 등 관계 당국에 신고할 수 있으며, 가품으로 판정된 상품은 수사기관 제출, 압수 등으로 인하여 판매자에게 반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 25조 (서비스수수료)

  1.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수수료는 상품의 중개 및 검수 등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이용료로서 거래 완료 시, 대금 결제/지급 시 또는 부가서비스 제공 시 등에 부과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 시장상황,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수수료를 정합니다.
  2. “회사”가 부과하는 서비스수수료는 상품의 중개 및 검수 등 제반 “서비스”를 이용함에 따라 부과되는 이용료로서 거래 완료 시, 대금 결제/지급 시 또는 부가서비스 제공 시 등에 부과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제공 비용, 시장상황, 취급품목, 거래방식 등을 고려하여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서비스수수료를 정합니다.
  3. “회사”는 각 “서비스” 및 서비스이용료의 구체적인 내용(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실시 기간, 수수료율 등)을 사이트의 공지사항 또는 판매자/구매자 화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4. “회사”는 각 “서비스” 및 서비스이용료의 구체적인 내용(서비스의 내용, 이용 방법, 실시 기간, 수수료율 등)을 사이트의 공지사항 또는 판매자/구매자 화면에 별도로 게시합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상품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를 신설, 변경할 수 있으며 “회사”는 판매, 활성화 등을 위하여 서비스이용료 범위 내에서 특정 상품에 대한 서비스 수수료를 할인할 수 있습니다

*거래완료 수수료 및 페널티 등

제 26조 (부적절 행위)

  1. “회사”는 본 약관에서 명시한 사항들과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 원칙을 위반하는 부적절 행위를 행한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제재를 가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민형사상의 책임을 물을 수 있으니 “서비스” 이용에 주의를 부탁드립니다.
  2. “회원”이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부적절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회원”이 등록한 내용을 삭제조치하고 “회원”의 “서비스”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 타인의 정보 도용
    • - “서비스”에서 예정하고 있거나 “회사”가 허락한 범위를 벗어나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 - “서비스”에 허위정보 등록
    • - 결제 부정행위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 - 시스템의 오류를 “회사”에 알리지 않고 해당 오류를 이용해 이득을 취하는 행위
    • - 타인의 전화번호 또는 이메일을 도용하거나 허위로 기재하여 이득을 취하는 행위
    • -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거래 또는 주문하는 행위
    • - “회사”가 정보 이외의 정보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 기타 관련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위반한 행위
    • -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거나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 - “회사”의 “서비스” 이미지 등 상표, 저작물 등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 도용하거나 별도의 계약관계 내지 협력관계가 존재하지 아니함에도 마치 “회사”와 관계가 있는 것과 같이 오인하게 하여 “서비스”의 혼동을 주거나 이에 편승하고자 하는 행위
    • - “회원”이 본인 소유가 아닌 타인 소유의 상품을 그 타인 혹은 제3자를 대리 혹은 대행하여 등록하는 행위 및 이를 거래하려 하는 행위
  3. “회원”은 이상 고가 거래 또는 이상 저가 거래와 같은 거래 시도 또는 거래 체결에 대하여 거래 형태를 불문하고 “회사”가 사전 통보 없이 거래 체결 이전인 경우 해당 “회원”의 체결 시도를 삭제, 취소 또는 거래 제한 조치를 하고, 거래 체결 이후의 경우 거래 상대방인 “회원”의 의사를 확인한 후 체결된 거래를 취소할 수 있다는 점을 확인하고 이에 동의합니다.
  4. “회원”은 본 조 3항의 이상 고가 거래 또는 이상 저가 거래 등의 거래 시도 또는 거래 체결에 대한 취소 등의 조치가 “회원”의 조작 실수, 착오로 인한 사고 발생을 예방하고 “회원”의 조작 실수를 유도하거나 “상품” 시세를 조작하여 건전한 거래 질서를 어지럽히려는 시도 등 각종 거래사고와 부정거래 등을 방지하기 위하여 “회사”가 부득이 취하는 조치임을 이해하고 동의하며, 구체적인 사항은 이용정책에 정하여진 바를 따르는 것으로 합니다.
  5. “회사”는 해당 거래에서의 상품 체결 가격, 해당 상품의 과거 체결가, 제조사 또는 대형 유통사에서 책정한 해당 상품의 판매가 등을 기준으로 본 조 제3항에 따른 취소 등의 대상이 되는 이상 고가 거래 또는 이상 저가 거래 여부를 판단합니다.

제 27조 (거래 적합 대상 품목)

  1. “회원”은 신발, 의류, 악세서리 등 “회사”가 거래 적합 대상으로 정한 품목 및 목록에 대해서만 거래를 하여야 하며, “회사”는 거래 적합 대상 품목 또는 부적합 품목을 이용약관 또는 공지사항 등으로 고지하여 “회원”이 알 수 있도록 합니다
  2. “서비스”에서는 “회사”가 등록 대상으로 삼은 상품만이 거래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3. 미사용 제품 또는 중고 제품을 거래 대상 상품으로 하는 “서비스” 특성 상, 실제 제품 외에 판매자가 상품을 구매하였을 때 수령한 영수증 등을 필수로 요구하지는 않습니다. “구매자”는 상품에는 영수증 등이 포함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하며, 영수증 등이 포함되지 않아 상품의 제조사로부터 A/S를 받지 못하는 등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 28조 (판매 대금 지급)

  1. “구매자”가 지급(결제)한 판매대금은 “회사”의 “상품” 검수 완료 이후 “구매자”에게 “상품”의 배송이 완료됩니다. 이상 상품에 해당하여 환불이 이뤄지는 경우, “회사”는 즉시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대금 청구를 정지하거나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2. 제1항 규정은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 거래에도 준용됩니다.

제 29조 (금지행위)

  1. “회사”는 지속적이고 고의적인 가품 상품 판매 의도가 있는 “회원” ID에 대하여 이용제한, 계약해지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30조 (배송 등)

  1. “판매자”는 “회사”에게 상품 발송을 완료한 후 반드시 마이페이지 내에 기본 배송지를 등록해야 합니다. 검수 반려 시 해당 상품은 “판매자”에게 반송되며, 배송정보를 잘못 입력하거나 허위로 입력한 경우, 또는 상품 발송을 지체한 경우 계약해지, 페널티 부과, 판매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제공받아 검수를 진행하며, “판매자”로부터 전달받은 상품이 검수를 통과해 판매가 진행됩니다. 해당 “상품”은 자사 물류 센터에 보관되어 있으며 “구매자”의 결제 확인 시, 지체 없이 출고합니다. “구매자”의 배송비는 “회사” 부담 무료배송으로 진행됩니다.
  3. 일반적으로 배송은 주문완료 후 영업일 기준 1~5일 이내에 배송됩니다. 해외 배송은 원칙적으로 불가하며, 대한민국 내의 주소지로만 배송이 가능합니다. 또한, 도서산간지역 배송의 경우 배송업체의 사정에 따라 늦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4. 포장이 완료된 상품은 배송지를 변경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배송 진행 과정에서의 정보 변경은 도움을 드리기 어려울 수 있으며, 배송완료와 동시에 상품의 분실에 대한 모든 권리와 책임은 “구매자” 및 대리 수취인에게 있습니다.
  5. “구매자”에게 출고 완료된 상품이 배송 중 사고(훼손, 오염, 도난 등 포함)로 인하여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구매자”는 사고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라 보상 받게 됩니다. 보상 절차 진행에 필요한 경우 “회사” 또는 사고 배송업체는 “구매자”로부터 해당 상품 실물을 수령하여 멸실, 훼손 정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보상의 범위는 사고 배송업체의 보상 정책에 따르되, 거래체결 금액을 초과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전항에 따라 해당 상품 실물을 수령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구매자”에게 보상 금액을 확정하여 지급합니다. 만약 “회사”가 이 일정 이내에 보상금 지급을 하지 못할 경우 구매자에게 그러한 사실과 함께 예상되는 처리일정을 지체 없이 안내합니다.
  7.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명절 기간, 배송업체 파업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제 31조 (미성년자 계약취소 및 환불 관련 사항)

“회원”이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인 경우, 상품 또는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의 구매 또는 판매, 유료 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부모 등 법정 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 32조 (회사의 면책)

  1.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 “회사”의 과실 없이 발생한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또는 고장, 통신의 두절 등으로 인하여 일시적 또는 종국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사이트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2. 2.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인터넷 이용자 또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3. “회원”이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4.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 - “회원” 상태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 - 그 성질과 경위를 불문하고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발생하는 개인적인 손해
    • -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 서버에 대한 전송 또는 서버로부터의 전송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방해 또는 중단 행위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 -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또는 유포하거나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 - 전송된 데이터의 오류 및 생략, 누락, 파괴 등으로 발생되는 손해
    • - “회원”간의 “회원”상태 정보 등록 및 “서비스”이용 과정에서 발생하는 명예훼손 기타 불법행위로 인한 각종 민형사상 책임
    • - “회사”에 대하여 권리자의 적법한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당해 “상품”에 대한 정보를 수정하거나 삭제할 수 있으며, “판매자”는 이로 인한 손해배상을 “회사”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 - “회원”의 관련 법령 위반, 관계 당국에 대한 신고, 등록 누락 등 위법 행위로 인한 손해
  5. “회사”는 원칙적으로 “제휴사업자”가 잘못된 정보 송신 또는 기타 외 귀책사유로 “회원”과의 거래 및 관련 분쟁에 대하여 개입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상품 판매의 당사자인 “제휴 사업자” 또는 해당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을 구매한 “회원”이 부담합니다. 다만, “제휴 사업자”의 과실 없이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제휴 사업자 판매 상품을 구매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본인인증한 개인 본인이 아닌 제3자 또는 사업자로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거래하는 등 본 약관 또는 관련 법령 위반을 전제로 한 어떠한 요구에도 응하지 아니하며, 필요한 경우 관계 당국에 신고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33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 운영 합니다.
  2. “회사”는 “회원”과 “제휴사업자” 간 분쟁이 발생하는 경우에 이를 합리적이고 원활히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운영합니다.
  3. “회사”는 “회원” 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를 알립니다.
  4.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분쟁조정센터의 조정에 신의칙에 입각하여 성실히 응하여야 합니다.

제 34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본 약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하고, 대한민국 법원이 관할권을 갖는 것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단,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명확하지 아니한 경우의 관할법원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해외에 주소가 거소가 있는 경우 “회사”와 “회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대한민국 서울중앙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의 법률을 적용합니다.

부칙(2025.1.31)

  1. 본 약관은 2025년 1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